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인사말

 

명예이사장 림인식 목사 





오늘날 한국사회는 고령사회의 빠른 진행과정으로 인하여 많은 정책이 준비되고 실현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원로목회자의 지속적인 증가와 원로목회자 복지서비스 수용의 다양화에 따른 다각적인 정책 대응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소득수준의 향상으로 인해 국민들의 문화생활에 대한 기준과 요구가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평생을 복음을 위해 헌신하신 원로목회자들의 경우는 문화생활을 즐길 여유가 없습니다. 당장에 목회 일선에서 물러난 원로목회자들은 갈 곳과 설 곳을 잃어버리고 표류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원로목회자회관의 필요성은 차후로 미룰 수 있는 내용이 아니고 지금 바로 실천하여 실현되어져야

하는 우리들의 과제입니다.



현재 노인복지회관은 1981년 제정된 노인복지법에 근거한 노인여가시설로 규정되어, 각 시도별로 건립되고 있지만 원로목회자들의 복지시설은 전무한 실정입니다.


본 재단은 원로목회자회관을 건립하여 예배 공간, 성경상담지도 공간, 의료재활 공간, 사회교육 공간, 복리후생 공간, 레저스포츠 공간, 원로목회자 명예전시회 공간, 취미활동 공간, 전시회 공간, 관리 공간 등의 시설을 확보하여 원로목회자들의 은퇴 이후 지속적인 기도생활과 신앙생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한국기독교원로목회자재단을 신뢰하고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